SK probono - 활동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하단바로가기
활동중

[치매예방솔루션]일본어 번역

신청: 2명
활동중
  • 서울특별시 성북구
  • 2020.08.15 모집마감
  • 2020.08.17 ~ 2020.10.31
  • 주식회사 와이닷츠 | 소셜벤처

모집분야별
상세내용
통번역 > 번역 > 한일 번역
● 자문 필요 이유 : 작년 일본 유통업체 등 8곳과 미팅을 했고 관심 파악. 팀내 일본어가 가능한 인력이 없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어려움.

●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 구글 등의 번역기를 활용해보았으나 오역이 많았음

● 원하는 자문 방향 : 홍보물 2종 일본어 번역, 일본 측 회신 내용 번역 요청
  ->(와이닷츠)일본어 번역을 위한 회사/제품 내용을 프로보노에게 전달
  ->(프로보노)회사/제품 내용을 일본어로 번역
  ->(와이닷츠)일본 관련 업체에 일본어 번역 내용 전달
  ->(와이닷츠)회신이 오면 내용을 파악 후 회신 내용을 프로보노에게 전달
  ->위와 같은 방식으로 일본 업체와의 소통에 언어 지원 요청.(일부 E Mail 활용 가능)

● 자문 진행을 위한 준비 정도 : 자문대상 홍보지 사진 별첨
  ->회사 카탈로그, 리플릿은 국문버전 제작 완료

● 자문 결과물의 활용 방안 : 일본 내 수요를 파악하고 판매를 목표로 함
기업 소개
대한민국은 고령사회에서 초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치매 유병률과 사회적 비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치매는 치료가 불가능하며 예방이 최선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치매는 단계별로 대응이 다른데,
전체 치매의 70프로 이상을 차지하는 경도인지장애군이 예방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다수의 논문을 살펴보면 경도인지장애는 비약물적치료가 효과적으라고 합니다.
하지만 언론에 따르면 비약물적 치료를 제공하는 시설은 전문인력과 효과적인 ICT프로그램 부족을 문제라고 지적합니다.
따라서 당사는 로봇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ICT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봇 패키지는 판매/렌탈 하고 있으며 진행인력이 없는 시설이나 가정에는 출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션
효과적인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국내와 해외에 보급하여 단계적으로 수혜인원을 늘려나가고 치매 유병률을 낮춤과 동시에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매환자의 부양가족은 정상적인 삶을 포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가정에 로봇을 보급하고 돌봄, 정서적지지, 복약관리 등을 제공함으로써 가족들의 시간을 돌려드리고자 합니다.